Xiao Azit

베이클라이트 플라스틱 발명가 (feat. 자폐아가 생기는 원인) 본문

블로그/비망록

베이클라이트 플라스틱 발명가 (feat. 자폐아가 생기는 원인)

샤오 아지트 2024. 9. 28. 10:47
반응형

https://youtu.be/2ZztLgp2kqg?si=JnpGgbPR5mAezzgi

 

 

베이클랜드는 최초 플라스틱을 만든 사람으로

최초로 플라스틱은 만들어질때 1천가지의 물건을 만들 수 있을만큼 엄청 뛰어난 물질이라고 칭했다.

플라스틱-> 인공섬유 나일론을 만들게된다. 강한 탄성 천연 섬유의 대체품이 되었다. (스타킹, 초 대박이남)

칫솔(옛날은 돼지털), 양말, 코트, 수영복, 스웨터 등을 만들게 됨

플라스틱 산업에 큰 변화 -> 석유에서도 추출가능

여담으로 연우라는 회사에서 폼(눌러서 펌핑해서 액체 나오게 하는 버튼)을 특허를 내서 큰 돈을 범

제2차 세계대전에서 낙하산 탠트등에 나일론 사용
(스타킹을 녹여서 만듬)

미군의 고무가 부족해지면서 프랭클린 루즈밸트가 비상선포. (인도네시아를 점령당함) 고무 모으기 운동에 참여하게 만듬. 대학에서 고무개발 프로젝트를 함. 인공 합성 고무 생산하게됨.

플라스틱은 레이더 케이블의 절연체로 영국에서 폴리에틸린(플라스틱)이 개발하게됨. 음료수 생수병에 쓰임. 전압을 올리는데 성공. 영국이 독일 전투기를 격추 폴리에틸렌을 군사용 비밀 물자가 됨.

원자폭탄(핵) 맨해튼 계획. 우라늄 가스를 담아낼 수 있는 매끄러운 표면을 갖은 플라스틱(테플론)을 만들게됨. 알류미늄에 테플론을 코팅해서 테팔을 만들게됨

일본에 원자폭탄 투하.. 2차 세계대전에 큰 영향을 줌
전쟁을 통해 대량생산이 가능

의약품, 생활용품에 사용하게 됨. 훌라후프가 개발됨.

패션문화가 변경. 폴리에스테르 드레스(잘 구겨지지않고 광택이 있음)가 60퍼센트를 차지한다.
아크릴로 니트웨어, 스웨터를 만들었다함. 디자인과 소재의 다양화를 만듬.

미국에서 21가지 합성섬유로 만든 우주복 개발함.
123도, 영하233도까지 견디는 옷을 만든것.
폴리이미드 나일론 테플론 등 21가지로 만들었다고함. 헬멧은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
폴리우레탄(템퍼폼)의 우주 의자를 만들게됨.

식문화 변경. 유리용기와 종이로 담았는데 파손위험이 높았고 상하게는데 이걸 방지하는게 플라스티깅였다. 타파웨어가 얼 타파가 제작한 주방용기였음. 부모님 세대가 엄청 유명하다고 함.
셀로판 비닐 등장(랩)
음료업계(코카콜라)에도 플라스틱 병(파손x, 안전성o, 가벼움) 플라스틱 가격과 비용 절감.
무엇보다 재사용가능한 돌리는 뚜껑 개발로 더 편리해짐.
맥도날드. 종이에 플라스틱을 코팅해서 더 편리해짐.
미래의 봉지라고 칭한 비닐봉지가 판매가됨. 환경 문제를 예방하기위해(나무로 쓰지않기위해) 만들게됨.

껌도 플라스틱이라고 한다. (껌 베이스) 인체에 무해.
티백 물티슈 등도 많이 쓰이고 있다.

주거환경 변경. 석재 목재에 비해 가볍고 강함. 가구 주방 벽에 사용함. 폴리염화비닐 PBC를 사용. 다양한 색을 줘서 디자인에도 사용. 스티로폼은 건축에 사용함. 단열성 완축성이 좋다.

단, 집이 불나는건 이 스티로폼에 불이 옮겨져서 그런것이니 참고

전세계 플라스틱 생산량이 4억 6000만톤으로(2019년 기록)이라고 함.


이제는 신의 저주로 바꿈. 플라스틱 쓰레기 대란

인도 뉴델리 쓰레기산이 10m 높아지고있다. 아프리카 가나는 쓰레기 강이 있다. 소와 염소가 플라스틱옷을 먹고있다. 죽은소에서 나온 플라스틱들..

1976년도에서 몬트로올 올림픽을 기념해서 썩지않는 쓰레기가 굴러다닌다.

일회용 쓰레기는 생산 5초 쓰는데 5분 분해하는데 500년이 걸린다..
1900년도 개발된 120년도밖에 안됬다.

플라스틱을 태우는데 다이옥신이 나오며 발암물질이다. 청산가리보다 10000배 해롭다.

선진국이 버리는걸 쓰래기 식민지화 되가고 있다. 중국이 쓰래기 수입 금지로 개발도상국에 4배이상 피해를 줬다.

2050년 바다 해양생물과 플라스틱 쓰래기 비율이 1:1이 될것이다. 이렇게 가다간 해양을 쓰레기로 덮을것이다. 몰디브의 틸라푸쉬섬은 쓰래기 매립지로 변경함.

찰스무어가 발견한 해양쓰레기섬(지도에 없는). 하와이 옆에 있는 우리나라의 16배의 크기..
태평양, 남태평양, 북대서양, 남대서양, 인도양에도 있다고한다.

해양생물들은 쓰래기로 인해 고통받고있다.
비닐에 물고기가 갖치고 낚싯줄과 그물에 갖치고 빨대가 코에 낀 거북이, 아기표범에 목줄 등의 피해가 준다. 독도 해양에 유령어업을 하고 있다.. 그로 인한 그물피해가 크다고 한다.

해양 생물들이 플라스틱을 먹는 이유?
먹이랑 비슷한 냄새가 난다고 한다. 미생물이 플라스틱에 붙어서 먹이로 인식하게 되어서 먹게된다고함. 실험으로 증명함
고래 배속에서 29kg의 비닐과 우산을 먹고 소화하지못하고 사망함.
북극곰이 비닐을 먹고 있음. 이걸 사진으로 기록함. 북극까지 침범하게 됨.
가장 심각한 문제는 미세 플라스틱이라고 한다. 바다에서 바람과 물에 깎이면서 마이크로 플라스틱으로 변질됨. 죽음의 알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171조개로 총 무개 230톤에 무개가 된다고 한다. 심해에도 플라스틱이 검출되었다. (플라스틱쿠스)

배도 플라스틱으로 만듬. 불태우는데 수천만원들어서 바다에 버리게된다. 엄청난 양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된다.

멀칭필름이 농업에 사용하는 량이 1250만톤이 된다고 한다. 농업용 플라스틱은 그냥 버리게 된다. 미세플라스틱도 식물을 타고 흘러간다.

식물에 식초를 넣으면 노폐물(미세플)이 나온다고 한다.(엄마피셜)
또한 종이컵에도 미세플라스틱이 많다고 한다. 몸에 해로우니 유리컵에 먹도록 하자

강에도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됬는데 물벼룩이 침투해서 녹조라떼가 되기도 한다. 점점 죽어가고 있는 강의 물벼룩(물고기먹이).

인체에 위협을 가하게 되돌아오고있다. 인간의 업보다. 원헬스 사람 동물 환경은 돌아오게 되있다. 소금에도 미세플라스틱이 나오고있다.

한달에 칫솔하나 먹는격.. 미세프라스틱은 150마이크로미터는 배출된다고 한다. 75퍼센트는 남아있다고 본다.
폐와 창자 혈액속에 있다. 고로 운동을 해서 혈액속에 노폐물을 빼도록하자(엄마 피셜)

물병에 미세플라스틱이 존재한다. 62개의 태반조직에서 모두 미세플라스틱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한다.

동물 실험. 염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장 손상 -> 장누수 발생. 임신한 쥐에게 미세플라스틱을 먹인 결과 자폐스팩트럼 쥐가 태어났다.
즉, 자폐아가 나오는건 미세플라스틱의 대량 식습관일 수 있다

바이오 플라스틱은 80일에 없어지는데 그안에 꼭 먹어야한다. 슈퍼윔은 스티로폼 플라스틱을 먹는데 벌래가 분해한다고 한다.

고체 샴푸와 고체 린스를 써야할지도 모른다.
모두가 노력으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해봐요!





반응형